c++ 블럭 주석을 OnOff 하기 편하게 사용하기
- 본 게시물은 CCL을 따라서 복제한 게시물입니다.
C++ 프로그램을 짜다보면 주석을 걸었다가 풀었다가 해야할 일들이 많습니다.
그때 보통 /* */ 주석을 썼다가 지웠다가 하거나
Visual Studio 의 기능을 사용해서 영역을 지정해서 주석처리를 했다가 지우는 방식을 사용합니다.
이렇게 사용하는 것도 편리하긴 하지만 색다른 방식이 있습니다.
Lua에서 사용하는 방식인데 C++에서도 사용이 되더라구요.
주석을 칠때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주석을 사용하면 주석을 풀었다 걸었다 하기 굉장히 편리 합니다.
/*
// 뭔가 코드가 잔뜩 있을 거라고 상상하세요.
//*/
기본적인 사용법은 동일한데 뭔가 끝나는 부분이 오묘합니다.
주석 끝부분이 주석처리 되어 있습니다.
뭔가 아!!! 하는 느낌이 드시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.
원리는 간단합니다.
위쪽 주석에다가 / 표시 하나만 추가하면 //* 형태가 되면서 /* 라인이 주석처리가 됩니다.
그러면 아래쪽에 */ 가 남게 되면서 문법 오류를 내는데요.
//*/ 로 적어두면서 해당 라인이 주석으로 인식되어 문법 오류가 나지 않습니다.
//*
// 이렇게 하면 주석이 풀립니다.
//*/
/*
// 이렇게 하면 주석이 됩니다.
//*/
시험삼아 한번 사용해 보시면 재미있습니다. 저는 종종 이용해요 ㅋ
Lua 에서도 영역을 주석처리할 때
--[[
이 영역이 주석이 됩니다.
--]]
위와 같은 방식으로 주석을 이용합니다. 그런데
---[[
이 영역의 주석이 풀립니다.
--]]
-기호 하나만 추가함으로서 영역의 주석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.
하나의 언어를 벗어나 다른 언어의 패러다임을 배운다는 것이 이런 장점이 있네요.
[출처] c++ /* */ 주석을 OnOff 하기 편하게 사용하기|작성자 구(milennium9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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